붉은 두건 아래 숨은 사람은 누구인가? 배트맨이 고담시를 지배하는 암흑가 두목 블랙 마스크 타도에 여념 없을 때, 레드 후드라는 이름의 새로운 적이 도시에 나타난다. 히어로와 빌런 가릴 것 없이 충돌하는 이 가면 쓴 적수의 정체는 무엇일까? 고담에 등장한 또 다른 범죄자? 아니면 가면으로 낯익은 얼굴을 감춘 채 어둠의 기사를 괴롭히려고 돌아온 과거의 망령? 천성이 탐정인 배트맨은 자신에 대해 훤한 이 새로운 적이 숨기는 진실을 찾아낼 때까지 쉬지 않을 것이다.
뇌 뺀 후기: 아들이 아버지를 사랑하는 걸 뭐라고 해?... ㄴ 그냥 가족애잖아... 야세상어떤아버지가아들한테이런섹시복장을입혀서전장에내보내는데 게다가 아들죽으니까 그 옷을 영원히보관하고앉았어 내가기억하는배트맨은 2010년에 다크나이트라이즈에서 멋지게은퇴한좋은사람이었는데 왜 여기선 질척질척한부자근친을하고있는거죠
제대로 쓰는 후기: 마지막의 그 가족 재회를 조커가 생일파티라고 칭한 부분에 꽂힘 아빠, 형, 나, 그리고 우리 가족의 원수를 초대한 생일파티... 평소 거의 접하지않는장르라 신선했고 강렬한 광기의 감정과 파멸을 한 권에 잘 갈무리한 수작 이었어요 파멸을 택하고 가족을 선택하느냐 살기 위해 가족을 죽이느냐 같은 플롯은 아무데서나 보기 어려움 레드후드는 전자를 택하고 배트맨은 후자를 택했지만 결국 시간문제아닐까 싶기도..